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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뉴스 모아보기

네이버, EV100 가입 선언

by 뉴스비서 찬클하우스 2022. 10. 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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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당신의 뉴스비서 찬클하우스
오늘의 경제자료를 들고 왔습니다.

 

오늘의 뉴스는 "네이버, RE100 이어 EV100 가입"의 내용을 준비했습니다.

 

 

1. 뉴스 요약 -  '네이버, RE100이어 EV100 가입..'30년까지 전기차 전환''을 요약해드립니다.

2. 뉴스에 없는 자료 - 'EV100'에 대한 자료를 모아서 보여드립니다.

3. 내 돈과 연관 짓기 - '전기차 급속 충전시설과 관련 기업'을 소개해드릴게요

 

그럼 오늘의 경제뉴스 브리핑 시작하겠습니다.

 


 

1. 뉴스 요약

 

 

네이버, RE100 이어 EV100 가입..‘30년까지 전기차 전환

네이버가 친환경 차량 전환을 통한 온실가스 감축을 목표로 하는 글로벌 이니셔티브 ‘EV100’에 가입했다. 국내 인터넷 플랫폼 기업 최초이자 글로벌 인터넷 플랫폼 기업 가운데 두 번째이다. EV

n.news.naver.com

  • 네이버가 국내 인터넷 플랫폼 기업 최초이자 글로벌 인터넷 플랫폼 기업 가운데 두 번째로 EV100에 가입했다. 
  • EV100은 영국의 다국적 비영리기구인 '더 클라이밋 그룹(The Climate Group)'이 주도하는 캠페인으로 2030년까지 기업에서 운용하는 차량 전체를 친환경 차량으로 전환하는 캠페인이다.
  • 이를 위해 오는 2030년까지 네이버 소유 및 임대차량 전체를 전기차로 전환하고 모든 사옥에 전기차 충전소를 구축할 계획이다. 

 


 

2. 뉴스에 없는 경제자료

EV100

 

기업들의 친환경을 위한 노력은 이미 많이들 들어보셨을 겁니다.

가장 많이 알려져 있는 것은 'RE100'으로 기업이 사용하는 전기의 100%를 재생에너지로 생산된 전기를 사용하는 캠페인입니다.

 

RE100은 지난 포스팅에서 자세하게 다뤘으니 오늘은 EV100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려고 합니다.

 

RE100과 재생에너지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은 분들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삼성전자, 2050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대전환 선언

안녕하세요! 당신의 뉴스비서 찬클하우스가 오늘의 경제자료를 들고 왔습니다. 오늘의 뉴스는 "삼성전자의 2050 탄소중립을 위한 대전환 선언"의 내용을 준비했습니다. 1. 뉴스 요약 - '삼성전자 "

nakle77.tistory.com

 

 

오늘 알아볼 친환경 전환은 'EV100'입니다.

 

EV100은 2030년까지 기업에서 운용하고 있는 모든 화석연료 자동차를 전기자동차로 바꾸고 전기차 충전시설을 설치해 전기차를 사용하는 사람에게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캠페인입니다.

 

출처 - The Climate Group 홈페이지 EV100 소개란

 

EV100도 RE100처럼 영국의 비영리기구 'The Climate Group'에서 시작한 캠페인입니다.
RE100과 마찬가지로 캠페인이라서 강제성을 가지고 있지 않지만 기업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기 시작하면서 힘을 얻기 시작했습니다.

현재 전 세계 128개의 기업이 EV100에 가입해서 2030년까지 전기차로의 전환과 충전시설 설치를 위한 목표연도를 제시합니다.

한국에서 EV100에 가입한 기업은 총 3개 기업으로 'LG에너지솔루션', 'SK 네트웍스'와 '네이버'입니다.
더 많은 EV100 가입 기업에 대해서 더 알고 싶은 분들은 아래의 링크로 가셔서 확인해보시면 됩니다.

 

 

EV100 members | Climate Group

128 members have made a commitment to switch their fleets to EVs and/or install charging for staff and/or customers by 2030. Read about their commitments and the actions they're taking.

www.theclimategroup.org

 


 

3. 내 돈과 연관 짓기

전기차 급속 충전시설과 관련 기업

 

전기차를 타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저는 제주도에서 2박 3일간 여행을 하면서 전기차인 신형 아이오닉 5를 타봤습니다. 

 

2박 3일 동안의 짧은 경험이었지만 전기차에 대한 만족도가 높았습니다만 한 가지 아쉬운 점이 있었습니다.

바로 전기차 충전시설이 숙소에 없어서 여행지를 가는 곳마다 충전시설을 찾기 바빴다는 것이었습니다.

그러다보니 놀러 간 사이에 전기차를 빠르게 충전할 수 있는 충전시설을 찾아가는 것이 매우 중요했습니다.

 

실제로 충전 속도에 따른 분류를 봤을 때 초급속 충전기는 20분, 급속 충전기는 30~60분, 완속 충전기는 4시간~5시간으로 충전시간에 차이가 있습니다.

출처 - 무공해차 통합누리집

 

운전 중에 기름이 떨어지면 급하게 주유소를 찾아서 기름을 넣는 것처럼 전기차를 운전할 때에는 전기차의 배터리의 충전율이 낮아진다면 자연스럽게 충전소를 찾아서 빠르게 충전하고 다시 운전을 해야 할 수 있는 것이죠

 

하지만 전기차를 위한 충전소는 턱없이 부족하고 지역별로 불균형이 심한 상태입니다.

위키리크스 한국의 기사에 따르면 충전기 1대당 2.3대 차량을 담당하고 있고 이중 급속충전기는 13%로 나타났습니다.

출처 - 위키리크스 한국 '[한가위 특집] 전기차 전환률은↑, 충전소는↓…민족 대이동 부작용 해법은?' 중 일부

 

기사 링크 남겨드리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한번 읽어보셔도 좋을 듯합니다.

 

 

[한가위 특집] 전기차 전환률은↑, 충전소는↓…민족 대이동 부작용 해법은? - 위키리크스한국

유럽의 탈내연기관 열풍이 불며 전기차 전환이 가속화되고 있다. 우리나라 역시 올해 상반기 기준 전기차 등록은 30만 대를 기록했다. 그러나 전기차 등록은 늘어나고 있는 데 비해, 전기차 충전

www.wikileaks-kr.org

 

따라서 전기차 충전소의 확충이 필요한 상황인 것이죠

자 그럼 전기차 충전소가 더 필요하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으니 내 돈과 연관 지어볼까요?

 

한국에서는 전기차 충전기를 판매하는 곳은 'SK시그넷'라는 회사가 있습니다.

이전 사명은 시그넷이브이로 SK그룹에 인수된 후 사명을 변경한 기업으로 코넥스에 있는 기업입니다.

 

출처 - 네이버 증권 'SK시그넷' 검색(검색일 - 22.10.27.)

 

SK시그넷에서는 초급속, 급속, 완속충전기를 판매합니다. 충전기 분야의 다양한 제품군을 판매하고 있는 회사이기도 하죠

 

출처 - SK시그넷 홈페이지, 제품소개

 

한국의 충전소에 충전기를 납품하는 것과 더불어 미국의 일렉트리파이 아메리카(EA)의 전기차 충전인프라 구축 프로젝트에 참여하였고, 북미, 유럽, 일본에 충전 서비스 사업자를 중심으로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고 정기공시에서 밝혔습니다.

 

출처 - SK시그넷 2021년 사업보고서

 

코넥스에 속해있는 기업이라 직접적인 투자를 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어도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면 좋아 보이는 기업이라고 생각됩니다. 이런 충전기를 확충해야 하는 분위기에서 투자할 만한 곳이 있는지 추가로 찾아보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경제뉴스에 있는 자료들을 한눈에

내일도 당신의 뉴스비서 찬클하우스
다양한 자료를 모아 올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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